Drone/드알못

[드알못]드론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면?(7탄)

퀘르 2025. 3. 25. 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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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리즈는

드론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시리즈 2탄입니다.

1탄에 이어서 7탄~!

드알못 : 드론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리얼 초보자를 위한 컨텐츠

 

드론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의

제일 궁금한 사항들은

기체선택 부터, 자격증 및 관련 법규 내용,

그리고 조종연습에 대해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드론 수리 및 AS, 보험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론 제조사 공식AS센터 여부 확인

 

현재 국내 드론 시장에서는

DJI 외에 다른 브랜드들은 공식 AS센터를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 구매처를 통한 AS문의 후

자체적인 AS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해외 제조사와 협력을 통해서 수리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결국 DJI 제조사가 국내 및 해외에서

공식 AS센터 운영을 통해 쉽게 수리 절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만큼 신뢰할 수 있는 드론 제조사임이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면 공식 AS센터가 없는 경우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크게 두 가지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사설 수리 업체 이용

공식AS센터가 없는 경우,

국내의 사설 수리 업체를 통해 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수리 품질이 제조사 공식 수리와

다를 수 있고, 비공식 부품이 사용될 수 있어서

신중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 직접 수리

간단한 문제의 경우, 사용자가 직접 부품을 구입해서

수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부품을 구매하거나,

온라인으로 부품을 구매해서,

 

관련 동영상을 참고하여 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론 구매 시

AS 지원 여부를 고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AS지원 뿐만아니라,

제조사에서 직접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DJI 제조사가 유일하게 드론에 대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론 보험

 

 

 

DJI 제조사에서는 유일하게

드론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드론은 다른 제품보다 파손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러한 드론 보험 서비스 자체가

다양한 사고에 대비해서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일정 금액의 서비스 플랜에 가입하고,

서비스 기간 동안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AS 및 보험처리 기간이 요즘은

일주일 이내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초보자라면,

이러한 DJI 케어 리프레시 보험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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